[책맥 한잔하실래요?] 수제맥주 한잔 책 한잔

강   사 :
  오윤희 원관연
기   간 :
2018/09/14 ~ 2018/11/23
시   간 :
금 19:30~21:30 (6회/총12시간)
환   급 :
해당 사항 없음
정   원 :
15명
수  강 료 :
이벤트 : 수강 신청자 전원 플래티넘 맥주잔 제공
맥주는 플래티넘 복비어, 골드 에일, 페일 에일, 화이트 에일이 제공됩니다. (수강료 포함)


How to 워라밸, 일과 삶의 적정온도 찾기
같은 책 다른 시각, 미각을 풍성하게 해 줄 수제맥주까지
금요일 밤, 책맥 한잔하실래요?


일과 삶의 균형, 당신의 워라밸 (Work-Life Balance)은 어떤가요?
저녁이 있는 삶을 원하지만, 매일 쉽지 않은 일상에서 치이고 있나요?
내가 좋아하는 책과 맥주라면, 어쩌면 고단했던 우리의 일상이 조금은 반짝반짝해질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 ‘일’을 찾고 ‘내일’을 준비하고,
만남과 이별 사이에서 사랑을 배우고,
짧은 연차와 휴가 사이에서 여행을 헤맨다면,
어쩌면 우리에게 필요한 건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일지도 모릅니다.
여섯 번의 만남 동안 우리 함께 책을 읽고 맥주를 마시며 반짝반짝한 우리의 인생을 응원해 보아요.

* 우리가 읽을 책

    


* 우리가 마실 수제맥주를 소개합니다.
  


   플래티넘 크래프트 맥주
   ‘50’평 소규모 맥주 제조장에서 ‘16년’만에 아시아 최대규모 수제맥주 브루어리로 발돋움하다
   2002년 주세법개정과 함께 문을 연 압구정 PLATINUM Micro Brewery는 국내에서 최초로 Pale Ale을 생산하여
   아시아 최대규모 수제맥주 브루어리로 세계맥주 25관왕을 수상한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입니다.


플래티넘 수제맥주를 캔맥주로 만나다

1. 플래티넘 페일 에일 (Platinum Pale Ale)
Citrus(감귤)과 자몽(Grapefruit)로 대표되는 열대과일의 향, 단맛과 쓴맛의 완벽한 밸런스를 가진 Platinum Pale Ale
​국내 최초의 상업적 American Pale Ale이자 드라이 호핑(Dry hopping) 공법을 적용한 맥주

2. 플래티넘 화이트 에일 (Platinum White Ale)
벨기에식 밀맥주 제조기법을 이용하여 제조공정 중 오렌지껍질과 코리엔더 씨앗을 이용하여 마시기 전, 향으로 먼저 매료되고 청량한 탄산감으로 누구나 빠져들만한 밀맥주

3. 플래티넘 골드 에일 (Platinum Gold Ale)
기존에 우리나라에서 많이 접해봤을 페일라거 맥주의 청량감과 에일 맥주계열의 잔잔한 홉의 향기를 동시에 지니고 있어 수제맥주 입문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맥주

4. 플래티넘 미스터 복 (Platinum MR.BOCK)
독일 맥아의 맛과 향이 특징인 전통 독일맥주스타일 ‘복 (Bock)’과 Cold Brew 방식으로 추출한 세계 최고급 커피 원두인 (Yirgacheffe, El Salvador)를 혼합하여 은은한 커피의 향과 함께 Malty한 캐릭터를 가진 플래티넘의 새로운 맥주

강사소개

강사명: 오윤희 원관연



오윤희

출근과 퇴근도 하루의 여행이라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일상의 틈과 틈 사이를 여행과 맥주, 책과 글쓰기로 채워갑니다.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실용글쓰기, 어린이책번역, 여행작가, 여행사진, 맥주학교를 수강하였습니다. 지식과 경험을 차곡차곡 모아 여행 매거진 트래비, 맥주 매거진 비어포스트, 문화예술 플랫폼 아트인사이트, 인터넷 서점 YES24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전국 수제맥주를 마시고 들은 이야기를 모아 <오늘은 수제맥주>를 썼습니다.


 
원관연

건축을 전공하면서 자연스럽게 건축 드로잉을 취미로 삼았습니다. 계획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흥미를 느끼는 일에는 즉흥적으로 움직이는 재미있는 삶을 살려고 노력합니다. 유럽 여행을 하다가 뒤셀도르프의 ‘알트 맥주’를 마시고 난 뒤 맥주의 신세계에 빠져든 젊은 직장인입니다. 건축업에 몸담고 있습니다. 퇴근 후 맥주 한잔과 그림 그리기로 고단함을 녹이며 살고 있습니다. 서울시 중랑구 매거진에 건축 일러스트레이터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국 수제맥주를 마시며 그린 그림을 모아 <오늘은 수제맥주>를 냈습니다.

 

커리큘럼


* 수업은 격주로 진행합니다.

1강_맥주와 나 : 자존감 수업 (저자 윤홍균)
나는 어떤 사람인가요? 어른아이 같은 우리에게 필요한 건 어쩌면 ‘나’를 제대로 알아가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저녁, 함께 책을 읽어요.

2강 맥주와 일: 인생학교 일, 일에서 충만함을 찾는 법 (저자 로먼 크르즈나릭)
당신에게 일은 무엇인가요? 방황과 희망 사이에서, 내 ‘일’의 의미를 찾고, ‘내일’을 준비하는 당신. 당신의 일을 이야기 해 주세요. 이 날은 특별히 맥주를 만드는 ‘브루어’를 게스트로 초대합니다.

3강 맥주와 사랑 : 모든 순간이 너였다 (저자 하태완)
이 세상에서 당신에게 ‘사랑’은 무엇인가요? 만남과 이별, 낯섦과 설렘 사이에서 우리는 인연을 만나고 사랑을 합니다. 당신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4강  맥주와 여행 : 내 방 여행하는 법 (저자 그자비에 드 메스트르)
인간은 원래 유랑하는 존재였습니다. 시간과 장소를 유랑하며, ‘인생’이란 여정을 떠나는 존재지요. 지금의 우리는 짧은 연차와 휴가 사이에서 헤매고 있지만, 잠깐의 ‘여행’에서 나를 돌아보고 추억을 만들어 보는 ‘여행’, 우리 함께 떠나 볼래요?

5강 맥주와 드로잉 : 오늘은 수제맥주 (저자 원관연)
책만 읽고 맥주만 마시냐고요? 함께 드로잉을 하고 책갈피도 만들어 봅니다. ‘오늘은 수제맥주’ 일러스트 저자 원관연 작가와 함께 하는 원데이 드로잉을 합니다. 드로잉 하며 맥주 한잔 하실래요?

6강 맥주와 소설 : 바깥은 여름 (저자 김애란)
즐거웠던 책맥모임의 마무리. 열심히 일하고 책도 읽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가볍고 재미있는 소설 한권 읽으며 맥주를 마셔요.